본문 바로가기

IT리뷰

[IT리뷰] 자브라 엘리트 75t 블루투스 이어폰

반응형

 

 


 

 

원래 에어팟 프로를 1년간 사용하고 있었는데, 멀티페어링 기능의 이어폰을 찾던 중 65t와 75t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둘중 고민이 되었는데 65t는 지하철 환승구간에서 자주 끊긴다는 경험이 많다는 Comment를 보고 고민없이 75t를 구매 하였습니다. 그리고 무선을 쓰다보니 유선을 불편하여 무선이 추가된 WLC 모델을 구매 하였습니다.

 

정확인 이름은 #자브라엘리트75T WLC 이다. 처음에 WLC와 액티브 들어간게 무슨차이인지 몰라서 찾아 봤더니 

 

WCL는 : wireless charge 모델 (기본에 무선충전 들어간 모델)

액티브 : 방수기능이 향상 된 모델 (스포츠 모델이라고 생각 하면 된다.)

 

 

 

 

해당 제품을 구매하니, 업체에서 사은품으로 아래와 같이 무선 충전 패드와 SGP 케이스까지 동봉해 주셨다. 

상품 설명에 없었으나, 기분좋게 서비스로 주셨다. 

 

 

 

 

 

 

해당 제품을 연결 하기 위해서는 (설정에서 블루투스 연결도 되지만)  Jabra sound + 라는 앱을 받아 연결하면 더 많은 기능들을 이용 할 수 있다.

 

 

 

 

 

 

Jabra Sound+ 앱 실행 동영상

 

크게 장점은 3가지 정도 인것 같다.

 

1. 멀티 페어링 기능

멀티 페이링 기능은 한개의 이어폰에 여러대를 연결 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면 회사폰과, 개인폰에 동시에 연결하여 전화가 왔을 때 한개의 75t 이어폰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다.

 

 

2. 차음성

생각보다 놀랐던데 차음성이다. 설명을 보면 물리적으로 Noise를 없앤다고 하였으나, 뭔가 기능이 있는듯 하다. 그리고 외부음도 들리게 할 수 있는 기능도 있다. 에어팟 프로와 비교하자면 개인적으로는 75t가 좀더 자연스러운 점이 있는듯 하다. 하지만 이번 업데이트로 ANC로 바뀌었는데 나랑은 뭔가 맞지 않고 이전 기능이 더 좋았다.


3. 음질

에어팟 프로에 익숙해져 있었는지 예전 유선 이어폰을 연결 했을 때의 예민함이 많이 없어 졌던걸 깨닫게 해주었다. 음질은 에어팟 프로보다 따뜻하고 베이스는 보스이어폰에서 느끼는 쿵쿵이 있었다. 개인적으로는 Voice는 E888  이어폰과 비슷한 느낌이 났다. 


이제 단점을 꼽겠다. 이게 가장 큰 치명타 이었음 ㅠㅠ

원래 액티브2와 폰에 연결하여, 액티브2의 운동설명을 듣고 싶었는데, 이게 말이지.... 한쪽에서 음악을 듣고 있으면 다른쪽에서 이 기능을 수행 할 수 없다... 단지 이것 땜에 산건데... 업데이트하고 이제 두개에 연결에서 소리가 나옵니다!!! 기분좋앙!!!🥰🥰🥰🥰

 

 

 

 

 

하지만 음질이 너무나도 맘에 들어 75t를 쓰기로 하고 에어팟 프로를 팔기로 결심하였다. 애플케어 플러스도 가입했는데 과감히 포기 하기로 하였다. 음질이 너무나 맘에 들었기 때문에...^^

 

 

 

반응형